부산나비 BUSANNAVI

카테고리 -창원시(진해/마산)

부산 근교에 있는 창원시의 동쪽은 김해시, 서쪽은 함안군, 북쪽은 밀양시에 접해 있습니다. 2010년 창원시·마산시·진해시가 통합되어 신창원시가 탄생하였습니다.

창원시는 우리나라 최초의 계획도시이며 창원시내 중심을 쭉 뻗어 있는 창원대로 북쪽은 주거지역, 남쪽은 산업단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창원시 진해구는 옛 일본군의 해군기지가 있었던 군항입니다. 그때부터 해군기지는 물론 진해 전역에 벚꽃나무가 심어 지기 시작 했는데 그때 심어진 벚꽃 길은 이제 진해를 상징하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매년 4월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진해군항제가 되면 오래되고 굵은 벚나무로 이루어진 벚꽃길로 유명한 해군기지가 일시 개방되고, 해군 군함과 거북선 등의 승선체험도 할 수 있으며 전국에서 많은 상춘객들이 몰려드는 한국 최대 벚꽃명소 입니다.

또한 진해는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MBS 드라마 ‘로맨스’, SBS 드라마 ‘온에어’, KBS 드라마 ‘봄의 왈츠’, SBS 드라마 ‘8 월에 내리는 눈’등이 촬영되어 일본에서도 많은 팬들이 벚꽃구경을 겸해서 진해를 찾고 있습니다.

마산왜성

慶尚南道 昌原市 馬山湾が臨む海抜85メートルの龍馬山の頂上部から馬山図書館の下段部まで続く周り500メートルほどの馬山倭城は、1592年4月、釜山に上陸して金海城を陥落した後、昌原を経て馬山に入った伊達政宗(だて まさむね)が龍馬山を軍事基地として使うために築城工事を開始しました。その後、1597年10月の慶長の役、鍋島直茂(なべしま なおしげ)とその息子が本格的な築城工事に着手し、12月に完工されたお城です。More

폐역 진해경화역 무궁화호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차로 1시간 정도 걸리는 인기 벚꽃 명소라고 한다면, 북쪽으로는 신라천년의 왕도 경주시, 서쪽으로는 해군기지가 있는 창원시 진해구가 있습니다. 평년에 비해 진해 벚꽃이 일찍 만개하여 바람이라도 조금 불면 벚꽃이 흩날리는 아름다운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과거 진해 주민들의 발이 되었던 진해 해군기지 → 진해역 → 경화역으로 이어지는 진해선은 폐선되었어도 벚꽃 시즌이More

웅천왜성

산자락으로 뻗어 있는 성곽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서쪽으로 차로 약 1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창원시 진해구는 매년 4월이면 한국 최대의 벚꽃 축제인 ‘진해군항제’가 개최되는 해군기지가 있는 곳인데 진해에 16세기에 축성된 일본 왜성이 있습니다. 웅천왜성은 진해 시내에서 13km정도 떨어진 해발 184m의 남산 정상 혼마루에 천수각을 두고 산기슭을 따라 니노마루More

부산관광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