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나비 BUSANNAVI

카테고리 -공주시

공주시는 충청남도의 거의 중앙에 위치하며 서울에서 약140킬로미터 떨어진 도시입니다.475년부터 538년까지 부여로 옮겨갈 때까지 백제 수도였습니다.매년 10월이 되면 한국 3대 문화제 중 하나인 ‘백제문화제’가 공주시, 부여군에서 열립니다.

백제시대 공산성은 원래 토성이었으나 조선시대 선조, 인조 때 지금과 같은 석성으로 개축되었고 야간에는 조명이 켜져 백제문화의 야간 정취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산성 근처에 위치한 송산리고분군에는 백제 25대 임금인 무령왕릉을 비롯해 7개의 백제고분이 있습니다.

공주시 남동부에 위치한 계룡산은 산의 능선 모양이 닭벼슬을 머리에 쓴 용의 형상을 닮아 이름 붙여졌는데 자연경관은 물론 풍수지리적으로도 좋은 기운을 가진 산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2015년 백제역사유적지구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백제삼계탕 (공주시)

안녕하세요, 공주 시내에는 백제 웅진(현재의 공주)시대 무령왕의 무덤인 무령왕릉을 비롯하여 왕과 왕족의 고분이 모여 있는 송산리고분군과 백제의 성곽 공산성 등 백제시대 유적이 산재해 있는데 공산성 큰도로에서 공주시청 쪽으로 약 1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공주시 인기식당 여름 영양식 삼계탕집이 있습니다. 일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서울 명동에 삼계탕이 인기 있는 가게인More

공주 대통사지(공주 반죽동 당간지주)

공주 반죽동 당간지주 (통일신라시대) 보물 제150호반죽동 석조보물 제149호 현재 국립공주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기본정보

관광지명
대통사지(공주반죽동당간지주)  大通寺址(公州班竹洞幢竿支柱)

주소
충남 공주시 대통1길 반죽동

건립
529年

 
 

송산리고분군 (무령왕릉)

538년 사비(현 충남 부여군)로 천도하기까지 64년간 백제 수도였던 웅진(현 충남 공주시)에 조성된 백제시대의 왕과 왕족이 잠들어있는 송산리고분군 안녕하세요. 삼국시대의 한 나라였던 백제가 475년 서울 한성에서 웅진(熊津, 현재 충청남도 공주시)으로 남하하여 538년 사비(현 충청남도 부여군)로 천도하기까지의 왕도로 알려진 공주시에는 64년간 백제 수도였던 웅진시대에 조성된 것으로More

공산성

안녕하세요. 538년(성왕 16) 백제의 수도를 부여로 옮길 때까지 5대, 64년 동안 백제의 수도였던 웅진(현재 충청남도 공주시)을 보호하기 위해 축성한 공산성은 해발 110m의 공산성 정상에서 서쪽 봉우리까지 둘러싸는 포곡식 산성입니다. 성 둘레의 길이는 2450m, 동서 약 800m, 남북 약 400m의 크기로 동서남북에 석벽이 남아있으며 축성 당시에는 토성이었으나 조선시대에 현재의More

부산관광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