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나비 BUSANNAVI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안녕하세요,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동쪽 끝자락에 위치한 달맞이 언덕을 넘어 간곳에 위치한 청사포 다릿돌전망대는 청사포에서 전해지는 푸른 뱀의 전설을 모티브로 한 유선형 전망대입니다.옛날 어촌마을에 갓 시집온 아내는 고기를 잡기 위해 바다에 나간 채 돌아오지 않는 남편을 매일 바다를 바라보며 그리워했습니다.

이것을 안타깝게 여긴 용왕은 푸른 뱀을 보내 남편을 만나게 해주었다는 전설이 전해져 오고 있는데 처음에는 청사포(青蛇浦)라고 부르다가 지금은 ‘뱀’을 ‘사’로 바꿔 청사포(青沙浦)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청사포는 예전 동해남부선 철도가 다니던 곳이었지만, 폐선 이후에는 선로는 산책로로 바뀌면서 산책로에서 가까운 바다쪽으로 길이 72.5미터의 청사포 다릿돌전망대가 설치되었습니다.이 전망대도 일부 데크가 투명유리로 되어 있어 오륙도스카이워크처럼 입구에 준비된 천으로 된 신발커버를 신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멀리 일본 대마도가 손에 잡힐듯이 보이며 스카이데크 발밑에서 비치는 스릴 넘치는 푸른 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망대 근처에는 조개구이 전문점이 많이 있으며 2층 규모의 관광안내소에는 엘리베이터도 설치되어 있어 다리가 불편하신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광지명청사포다리돌전망대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산3-9
시간(9~5月)9:00~18:00
(6~8月)9:00~20:00 
휴업일연중무휴
※기상상황 · 시설 점검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관람료무료

※위의 기사는 취재시점의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지금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0 0 votes
좋아요^^
0 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부산관광상품

http://pf.kakao.com/_rNbzxb/chat